응답하라 1994 명언 2013. 11. 12. 10:24

응답하라 1994 8회를 보다 마음에 와닿은 명언~☆

 

응답하라 1994~~ 너무 귀엽고 재미있고 아름다운 드라마죠^^

 

그 시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드라마 같아서 좋아요~~

 

우리의 선배들의 이야기 이지만요^^ ㅎㅎㅎ

 

1994를 보다가 마음에 와닿은 명언이 있어서 공유해요^^

 

 

"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합니다 "

 

 

순간의 선택이 우리의 평생을 좌우한다고 하네요...

 

생각해보니 공감이 가네요.^^

 

우리에게는 항상 갈림길에 있는 것 같아요.

 

이 길에서 우리는 무언가를 선택 했고요. 선택도 중요하지만~

 

결정을 했을 때는 뒤돌아보지 말고 믿고 그 길을 쭈~~ 욱 나가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^^ 정답처럼!!

 

 

" 내 지난 선택들을 후회 없이 믿고 살아가는 것

 

  그것이 정답이고 그것이 가장 멋찌게 나이들어가는 방법이다."

 

 

 

만약 그날 그 전화를 받지 않았더라면 그리고 터미널로 향하지 않았더라면 우리는 어떻게 되었을까?

 

산다는 것은 매 순간 선택이다. 설령 그것이 외나무다리라 해도 선택해야만 한다.

 

전진할 것인가? 돌아갈 것인가? 아님 멈추어 설 것인가?

 

결국 지금 내가 발 딛고 있는 이 시점은 과거 그 무수한 선택들의 결과이다.

 

난 그날의 전화를 받았고, 터미널로 향했으며, 그 작은 선택들이 모여 우리는 지금의 현재를 맞았다.

 

그 어떤 길을 택하더라도 가지 않은 길에 대한 미련은 남기 마련이다.

 

그래서 후회 없는 선택이란 없는 거고

 

그래서 삶의 정답이 없는 법이다.

 

그저 선택한 길을 정답이라 믿고 정답으로 만들어 가면 그만이다.

 

내 지난 선택들을 후회 없이 믿고 살아가는 것 그게 삶의 정답이다.

 

 

[ 2013.12.12 새벽... 1994를 보다가 ]